본문 바로가기
제주 살이/제주 여행

제주에 여행오면 꼭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인 새별오름에서 들불축제를 하네요^^ (제주 애월)

by 서수맘 2023. 2. 24.
반응형

오름은 꼭 올라가야 한다.

제주에 이사를 오고 집 주변에 괜찮은 곳이 어디일까 찾아보다가 알게 된 새별오름입니다. 처음에 사진만 봤을 땐 커다란 언덕처럼 보여서 사람들이 왜 새별오름에 많이 가는지 의아했어요. 그래도 가까우니 우선 가보기로 하고 다녀왔는데 역시 오름은 직접 가봐야 해요^^
새별 오름은 주차장이 넓어서 우선 마음에 들어요. 아이를 데리고 다니는 엄마는 주차장이 잘 돼 있어야 하거든요.
푸드트럭도 몇 개 있어서 주스, 핫도그, 츄러스 같은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츄러스와 핫도그를 아이들이 좋아해서 매번 갈 때마다 먹어요.
새별 오름은 경사가 있는 편입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봤을 때 왼쪽은 경사가 급하고 오른쪽은 완만한 편이에요. 저는 집에서 10분 거리인 새별오름을 자주 가는데요. 많이 가 본 저는 오른쪽으로 올라가서 다시 오른쪽으로 내려옵니다.^^
새별오름은 가을에 풍성한 억새를 볼 수 있어 가장 멋지지만 언제 가도 4계절 모두 아름다운 제주도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주에서 1년 살기를 하고 2년째 살면서 알게 된건 제주도 곳곳에 정말 경이로운 자연이 있는데 그냥 볼 땐 잘 모른다는 것이에요. 새별오름처럼 유명한 곳도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멋진 곳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특히 오름에 올라가서 바라보는 제주의 풍경은 정말 감탄이 나올 정도죠^^
"아~ 힘들다. 언제 도착하지?" 라는 말이 나올 때쯤 오름 정상에 도착해요. 오름 정상에 올라가면 제주의 멋진 풍경을 선물로 받게 되니 꼭 올라가 보세요.

9월의 새별오름

새별오름 들불 축제

새별오름에서 해마다 들풀 축제를 했었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면서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도 했었고요. 작년에는 아쉽게 취소가 됐었지만 올해에는 새별오름 들풀 축제를 다시 한다고 하네요. 
 

들불 축제는 제주도의 목축문화인 들불놓기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제주도의 대표 축제입니다. 매년 3월 새별오름에서 펼쳐지는 제주 들불 축제에서는 오름에 들불을 놓아 밤하늘을 붉게 수놓는다고 합니다. 들불 놓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는데요. 이 특별한 야경을 보기 위해 한국인들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2023년 3월 9일 (목) ~ 3월 12일 (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
요금 : 무료
들불축제 홈페이지

 

일정 안내

첫날인 3월 9일에는 서막 행사로 삼성혈과 시청광장에서 이루어지니 참고하세요.

제주 들불축제 홈페이지
제주 들불축제 홈페이지

행사 참여 신청은 제주 들불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들이 역사에 관심이 있어서 썬킴의 제주역사스쿨을 신청했어요.
오름 불 놓는 행사는 3월 11일 토요일에 합니다. 
4일 동안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니 일정을 잘 살펴보시고 참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 여행에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인 새별오름

저는 제주에 살고 있어서 지인들이 가끔 놀러 오는데요. 지인들이 놀러 오면 항상 빠지지 않고 가는 곳이 새별오름이에요. 7살 아이도 데려간 적이 있는데 아주 잘 올라가더라고요. 

겨울 새별오름
초가을 새별오름(9월)

아이들과 함께 갈 때는 푸드트럭에서 간식 먹는 약속을 먼저 한 뒤 올라갔다 오면 불평 없이 올라가요. 
새별오름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죠. 가을 억새가 한창일 때는 카메라를 들고 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저희도 딸들과 함께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으러 다녀오기도 했어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제주 여행을 오신다면 새별오름 바로 옆에 있는 새별 프렌즈라는 곳도 추천합니다. 강아지, 알파카, 앵무새, 타조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는데 먹이를 직접 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새별 프렌즈는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주 서쪽에 살면 노을을 실컷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 집에서도 잘 보이지만 새별 오름에 올라가서 바라보는 노을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아름다운 제주 경치와 예쁜 하늘, 그리고 노을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곳인 새별 오름이 근처에 있어서 정말 좋네요. 
 
매년 3월 초에는 들풀 축제가 시작되니 제주 여행하실 때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